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4연승 KT 송영진 감독 “문성곤 활약 만족”[SS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KT 송영진 감독. 사진 | KBL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부산=이웅희기자] KT가 부산 원정에서 KCC를 꺾고 4연승을 거뒀다.

KT는 30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KCC와의 원정경기에서 85–71로 승리했다. 경기 후 KT 송영진 감독은 “타이트한 일정 속에서 선수들이 수비적인 면에서나 리바운드에서 에너지를 많이 쏟아줘 흐름이 잘 풀린 것 같다. 시작부터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리바운드가 원동력이 됐다. 또 적재적소에 배스가 해결사 역할을 해줬다”고 총평했다.

문성곤이 복귀 후 컨디션을 빠르게 끌어 올리고 있다. 송 감독은 “(문)성곤이는 점점 더 좋아질 거라고 본다. 수비에 안정감을 주면서 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경기 감각과 코트 밸런스를 찾아가면서도 슛을 넣어줘 상대가 껄끄럽게 생각할 것이다. 매우 만족한다”고 칭찬했다.

이날 KT는 적극적인 수비로 상대를 압박해 승리를 거뒀다. 송 감독은 “그동안 좋은 경기를 하거나 승리를 가져갔던 부분들이 수비적인 요인이 먼저가 됐다고 생각한다. 적극적인 수비를 계속 주문하고 있다. 경기를 이기고 좋은 분위기를 가져감으로서 선수들이 더 의지 있게 하는 것 같다. 들어오는 선수마다 다 제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고 수비를 중심으로 리바운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니까 자연스럽게 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KT는 다음달 2일 대구에서 가스공사와 원정경기를 치른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