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라인업] 벤치? 선발!...이강인, 비티냐 제치고 출격→PSGvs뉴캐슬 명단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벤치행이 유력하다고 여겨졌던 이강인이 선발로 나서 승리를 정조준 한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9일 오전 5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5차전을 치른다. PSG는 승점 6점으로 2위에, 뉴캐슬은 승점 4점으로 4위에 올라있다.

PSG는 지안루이지 돈나룸마, 뤼카 에르난데스, 다닐루 페레이라, 밀란 슈크리니아르, 아슈라프 하키미, 마누엘 우가르테, 파비안 루이스, 이강인, 킬리안 음바페, 랑달 콜로 무아니, 우스만 뎀벨레가 선발 출전했다. 노르디 무키엘레, 카를로스 솔레르, 비티냐, 마르코 아센시오, 브래들리 바르콜라, 곤살루 하무스 등이 벤치 명단을 구성했다.

뉴캐슬은 닉 포프, 키어런 트리피어, 자말 라셀러스, 파비안 셰어, 티노 리브라멘토, 브루노 기마랑이스, 리 마일리, 조엘린톤, 미겔 알미론, 앤서니 고든, 알렉산더 이삭이 선발로 나왔다. 마르틴 두브라브카, 로리스 카리우스, 루이스 홀, 던미트, 파킨슨 등이 벤치에서 시작한다.

이강인이 선발로 나섰다. AS모나코전에선 결장을 하며 휴식을 취한 이강인은 비티냐를 제치고 중요한 뉴캐슬전에 선발로 출전했다. 사전 기자회견에서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이강인과 비티냐가 경쟁 중인가?"란 질문에 "좋은 선수들은 같이 뛸 수 있다. 둘은 윙어, 미드필더로 나설 수 있으며 한 명은 중앙에, 다른 한 명은 측면에 있을 수도 있다. 한 명은 그라운드에서 뛰고 다른 한 명은 벤치에 있을 수도 있다. 둘 다 벤치에서 시작할 수도 있는 일이다. 모든 게 가능하다"고 이야기했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이강인, 비티냐 선발 여부를 결정할 거란 걸 말한 것이다.

동시 선발은 없었다. 이강인이 선발로 나와 좌측과 중앙을 오가면서 음바페를 지원할 예정이다. 부상 병동 뉴캐슬은 선발은 잘 꾸릴 수 있어도 벤치가 부실하다. 열세가 확실하지만 홈에서 4-1로 승리를 했던 걸 기억하려고 한다. 반대로 PSG는 충격 1-4 대패를 만회하고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이려고 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