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아이진, 코로나 다가 백신 호주 임상 변경...“수행기간 10개월 단축”

이데일리 유진희
원문보기

아이진, 코로나 다가 백신 호주 임상 변경...“수행기간 10개월 단축”

속보
미국 쿠팡사 주주, 국제투자분쟁 중재의향서 제출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아이진(185490)은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로부터 지난달 23일 승인받은 코로나19 예방 메신저리보핵산(mRNA) 다가 백신 ‘이지-코브투’(EG-COVII)의 임상 1/2a상 시험계획의 변경신청서를 제출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사진=아이진)

(사진=아이진)



임상 1/2a상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지-코브투의 마지막 투여(2차 투여) 후 관찰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이진 관계자는 “관찰기간을 6개월에서 1개월로 변경하게 되면 전체 임상 수행기간은 10개월 단축이 가능해진다”며 “보다 신속한 후속 연구단계로 진입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지-코브투는 코로나19 우한종(Wild Type) 타깃 백신 ‘이지-코비드’(EG-COVID)와 오미크론 타깃 백신 ‘이지-코바로’(EG-COVARo)를 결합한 mRNA 다가(2가) 백신이다. 현재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다가 코로나19 예방 mRNA 백신개발’ 국가 과제 (과제 번호 : HV23C010100)를 통해 2년간 총 130억원 규모의 사업비 중 정부로부터 100억 원을 지원받아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진 관계자는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로부터 본 임상시험계획 변경 신청의 접수 및 승인이 완료되는 대로 빠르게 임상 개시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