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이슈 연금과 보험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금융권 퇴직연금 서비스 협업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가 금융사들을 위한 퇴직연금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조선비즈

파운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운트는 현재 대구은행, 우리은행, 현대차증권, KDB산업은행 등에 퇴직연금 운용과 관련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운트는 각 금융사의 수요에 맞춰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퇴직연금의 경우 파운트의 자체적인 글라이드 패스(Glide Path) 로직을 추가로 적용해 하락장에도 방어력을 높였다고 말했다. 글라이드 패스는 파운트의 자산 배분 프로그램으로, 연령에 따라 자산 배분이 결정돼 은퇴 시점에 최적화돼 있다.

파운트는 우리은행의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로보’에 자사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우리로보’를 통해 투자 성향별 펀드 포트폴리오 추천, 수익률 진단, 리밸런싱 등을 제공한다. 2021년부터는 퇴직연금 운용 서비스인 ‘우리로보 퇴직연금’에도 확대 적용했다.

KDB산업은행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IRP(개인형퇴직연금)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은행과 현대차증권의 경우 퇴직연금을 운용 중인 개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시장동향에 따라 무료로 추천해 준다.

특히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일임 운용에 대한 혁신 금융 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가 내년 상반기 이후 시행이 예상되는 만큼, 파운트는 일임 서비스 확장에 매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의 테스트베드 신청도 준비 중이다.

파운트 김영빈 대표는 “금융사에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인 신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진일보한 퇴직연금 투자일임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정아 기자(jenn1871@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