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티에스아이코리아-휴림네트웍스, '자율주행로봇 자동화 서비스' 위해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벤처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화 설비 제조 기업 ㈜티에스아이코리아가 AI 자율주행로봇 기업 휴림네트웍스(주)와 자율주행로봇 ‘TETRA-DSV’의 원활한 ODM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티에스아이코리아는 산업자동화, 의료 및 보건 분야, 물류관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협동 로봇 솔루션 ‘PICKSYS(픽시스)’ 브랜드를 운영하며 빈피킹, 팔레타이징, 머신텐딩 솔루션 등 다양한 협동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랜 업력의 안테나 기술력을 기반한휴림네트웍스㈜와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PICKSYS(픽시스) 자체 라인업에 적용 가능한 물류 이송 자동화 AMR까지 하나의 솔루션으로 제공 가능해졌다. 휴림네트웍스(주)는 2023년 1월에는 로봇 사업부를 신설했으며, 현재 TETRA-DSV 자율주행로봇의 기술을 고도화시키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기존 모델 AMR 뿐만 아니라 Top Unit을 적용한 응용 제품 및 확장된 AMR 모델의 출시를 통해 자율주행로봇을 포함한 제조 공정 자동화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계획이다.

㈜티에스아이코리아 이철희 대표이사는 "이번 휴림네트웍스와의 협업을 통해 물류 이송 자동화 AMR에 대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휴림네트웍스의 자율주행로봇 기술과 티에스아이코리아의 협동로봇, 비전 기술이 융합돼 새로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제조 공정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