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호날두, 2경기 연속 멀티골 행진…포르투갈 8전 전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줌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 [원문에서 영상 보기] https://news.sbs.co.kr/z/?id=N1007386010

포르투갈의 호날두가 2경기 연속 멀티골을 기록했습니다.

호날두는 유로2024 예선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원정경기에서 전반 5분 페널티킥에 이어 전반 20분 주앙 펠릭스의 침투패스를 가볍게 칩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오프사이드가 선언됐지만, 비디오 판독 끝에 골로 인정됐습니다.

자신의 203번째 A매치에서 127호 골을 터트리며 두 부문 모두 역대 최다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이미 본선 진출을 확정한 포르투갈은 정예 멤버를 그대로 가동해 전반에만 5골을 몰아치며 8전 전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네덜란드는 그리스 원정 경기에서 종료 직전에 얻어낸 페널티킥을 수비수 판 다이크가 얼굴에 레이저 빔 세례를 받으면서도 침착하게 결승골을 뽑아 1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프랑스에 이어 조 2위로 올라서며 본선 진출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

미국 프로야구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에서 텍사스가 휴스턴과 1, 2차전 원정 경기를 휩쓸며 월드시리즈에 성큼 다가섰습니다.

1회 초 5안타를 몰아치며 대거 4득점한 뒤 3회 초 요나 하임의 솔로 홈런을 앞세워 5대 4 승리를 거뒀습니다.

---

내년 파리올림픽에서 제외됐던 야구가 2028년 LA올림픽에서 다시 복귀합니다.

IOC는 야구를 포함해 소프트볼과 스쿼시, 플래그 풋볼, 크리켓, 라크로스 등 LA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제안한 5개 신규 종목을 확정했습니다.

14억 명이 넘는 인구 대국 인도의 국민 스포츠 크리켓은 1900년 파리 올림픽 이후 128년 만에 올림픽에 복귀하고, 긴 손잡이가 달린 그물 라켓으로 골을 넣는 라크로스는 1904년과 1908년 올림픽 이후 세 번째로 열립니다.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변형 미식축구 플래그 풋볼, 그리고 스쿼시는 올림픽 데뷔전을 치릅니다.

IOC는 또 당초 LA 올림픽 기초 종목에서 빠졌던 근대 5종과 역도의 정식 종목 채택도 승인했습니다.

(영상편집 : 이정택)

주영민 기자 nag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