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연금과 보험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본격 시행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원리금 보장상품 만기 또는 신규 자금 입금 시 별도 운용 지시가 없다면 사전에 지정한 상품으로 운용하는 제도다. 적립금이 방치되는 것을 방지해 수익률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의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개별 가입 고객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신청 후 디폴트옵션 상품을 최초로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며, 추첨을 통해 매월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제공한다. 경품은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다음 달 말 추첨을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다만 퇴직연금감독규정 제16조 2항에 따라 연간 3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되므로 올해 퇴직연금 계좌로 이벤트 혜택을 지급받은 경우 본 이벤트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당첨이 제한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은 투자성향별로 총 10종이 구성됐다. 정기예금을 비롯하여 타깃데이트펀드(TDF), 밸런스펀드(BF), 디폴트옵션 전용펀드 중심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상품 선택이 가능토록 했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신한알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