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3 (금)

정국, 신곡 ‘3D’ 안무 영상 공개… 4가지 버전 리믹스 음원도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두 번째 싱글 ‘3D(feat. Jack Harlow)’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정국은 지난 1일 오후 7시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게재된 영상에서 3D에 맞춰 여유로움과 파워풀함이 느껴지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 중인 댄스 크루 잼 리퍼블릭이 참여했고, 중간중간 댄서들의 열띤 호응이 더해져 현장감을 높였다.

지난달 29일 발표된 정국의 두 번째 솔로 싱글 3D는 2000년대 중반의 힙합·댄스를 기반으로 한 올드스쿨풍의 사운드가 돋보인다. 1·2차원을 넘어 3차원의 ‘너’를 직접 만나고, 언제나 ‘우리’로 함께하고 싶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정국의 매력적인 보컬에 더해 피처링에 참여한 미국 힙합스타인 래퍼 잭 할로우(Jack Harlow)가 피처링했다.

3D는 아이튠즈 100개 국가/지역 '톱 송' 차트에서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30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차트(9월 29일 자)에서 1만519건의 다운로드 수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 1위로 진입했다.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는 이틀 연속 3위를 유지했다.

한편, 정국은 솔로 싱글 '3D'의 리믹스 음원 4가지 버전을 2일 발매했다.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이번에 발매된 리믹스 음원은 영국 출신의 DJ A.G.쿡(Cook)이 참여한 'A.G.Cook' 버전을 포함해 속도에 변주를 준 '스페드-업' 버전과 '슬로우드 다운'(Slowed Down), 클린 버전 등 4곡이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