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2023 VMAs]BTS 정국→스키즈, 수상부터 무대까지..美 달군 K팝★(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사진=MTV



방탄소년단 정국, 블랙핑크, 스트레이 키즈 등이 미국 유명 대중음악 시상식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를 뜨겁게 달궜다.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된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3 VMAs)에서는 여러 케이팝 스타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고 무대를 꾸몄다. 'MTV VMAs'는 그래미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더불어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히며, 1984년 시작되어 4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먼저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솔로곡 'Seven'(세븐)으로 'Song of Summer'(송 오브 서머)의 영예를 안았다. 비욘세, 빌리 아일리시, 테일러 스위프트, 두아 리파, 트로이 시반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을 꺾고 이 같이 수상했다.

그룹 스트레이키즈는 지난 6월 발표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의 타이틀곡 '특'(S-Class)으로 'Best K-Pop'(베스트 케이팝) 타이틀을 차지했다. 더해 이날 시상식에서 미국 현지 방송에서는 최초로 '특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헤럴드경제

정국/사진=헤럴드POP DB



블랙핑크는 'Group of the Year'(그룹 오브 디 이어)에 등극한 데 이어 자신들의 곡 'Pink Venom'(핑크 베놈)으로 'Best Choreography'(베스트 안무) 부문까지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특히 이들은 올해만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그룹 최다 노미네이트 기록을 경신했다.

또 'Sugar Rush Ride'(슈가 러시 라이드)로 활동했던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PUSH Performance of the Year'(푸시 퍼포먼스 오브 디 이어)의 주인공이 됐다. 해당 부문은 MTV가 매달 한 아티스트를 선정, 인터뷰 등을 공개하는 'MTV 푸시' 캠페인에 선정됐던 아티스트 중 최고의 한 명을 꼽는 것.

이날 스트레이 키즈와 투모로우바잍게더는 퍼포머로 선정돼 무대를 꾸몄으며 정국과 블랙핑크는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