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연금과 보험

KB라이프생명, ‘KB 최선의선택 변액연금보험 무배당’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라이프생명·자산운용·증권 협업 '융복합 상품'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KB라이프생명은 노후 보장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자산을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KB 최선의선택 변액연금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KB라이프생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 최선의선택 변액연금보험은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 대응해 최적의 자산 배분 전략으로 운용되는 스마트솔루션 펀드를 탑재했다. 이 펀드는 파생결합증권에 투자되는 펀드로 세 가지 포트폴리오의 만기 시점 기준으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둔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추종한다.

특히 이 상품은 국내 최초로 파생결합증권에 투자되는 펀드로 운용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펀드에 탑재된 파생결합증권은 최대 수익률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최대 발생 가능한 손실을 -10%(연수익률) 수준으로 제한한다. 또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증권, KB자산운용 간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고객의 생애주기에 동반되는 재무적 리스크를 대비하기 위해서 해외 시장에서는 다양한 융복합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열사 협업을 통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상품의 가입 나이는 0세부터 최대 75세까지이며, 연금 개시는 45세부터 90세까지 가능하다. 가입 금액은 3000만 원부터 최소 거치기간은 1형(보증형) 7년, 2형(미보증형) 5년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