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본점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DGB대구은행은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당행 경영컨설팅 수행자를 대상으로 금리 인하를 적용하는 SOS(SOho Success)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대출 대상자는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이나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에서 관계형금융이나 개인사업자대출119를 이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컨설팅을 수행한 후 금리 인하를 적용하게 된다.
경기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하여 사업장의 경영진단 및 마케팅, 매출 향상 등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해 경영상의 어려움 및 자금난의 무게를 줄여주는 한편 금리 인하를 실시한다.
컨설팅 수행 후 개인사업자대출119는 1.0%이내 관계형금융의 경우 0.1%이내의 금리 인하가 적용된다.
DGB대구은행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 소호컨설팅팀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안정적 경영 및 경영 확대를 위해 실무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SNS마케팅, 세무, 노무, 브랜딩 전략 등 다양한 무료 교육을 비롯해 네이버 정비, 라이브커머스 등의 맞춤형 마케팅 방안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성공은 지역 경제 전반의 성장을 의미하는바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컨설팅 및 교육 등 지원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 단체 및 개인은 DGB대구은행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O53-740-2843) 및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