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수돗물 브랜드명 공모 |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의 이미지를 함축하고 지역 특색과 정서에 잘 어울리는 수돗물 브랜드 명칭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진주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진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응모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ch325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사전심사에서 18개 응모작을 선정해 온라인 선호도 조사와 현장 선호도 조사를 병행한 뒤 11월 전문심사위원단에서 최종 당선작을 발표한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의 소중함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이 공모에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저소득가구 건강보험료 지원 대상 확대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저소득 주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저소득 건강보험료 지원기준을 월 1만원에서 1만5천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올해 국민건강보험법 개편에 따른 최저보험료 인상과 각종 요금 및 소비자 물가의 인상 등으로 생활이 힘든 저소득 주민들을 위해 지원기준과 대상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정으로 진주 저소득 주민 건강보험료 및 장기요양보험료 지원 대상은 1천600가구에서 4천200가구로 2천600가구 더 늘어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저소득층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드리는 복지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