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이한크리에이티브,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듀윙'으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과 함께 날개를 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듀윙이 8월 18일(금)부터 27일(일)까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에서 PLAY&TECH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이한크리에이티브는 듀윙 플랫폼을 활용한 메타버스 교육과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환경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주말 유료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 활동 프로그램에서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에코플로깅, 생물지표종, 탄소중립카드 등과 함께하는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공간에서 생물과 교감하며 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관계자는 “앞서 진행한 전시는 회차 매진을 하는 등 성황리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한크리에이티브의 교육 담당자는 2022년 개정된 교육과정에서는 디지털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이 강화됐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은 수업의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간의 협동 및 협력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증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

2023년 하반기에 공개될 유네스코문화유산 역사문화 메타버스 교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이한크리에이티브가 제작한 듀윙은 다중사용자가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협력하여 진행하고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성남시중원수련원 등에서 듀윙을 사용하고 있으며, 롯데호텔&롯데월드 등과 같은 기업에서도 기업용 메타버스 교육으로 듀윙을 활용하고 있다.

2022년 11월 오픈 베타 출시 이후 하남스타필드 전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목동점, 킨텍스점 전시를 통해 많은 유저가 듀윙을 체험했으며 이한크리에이티브는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프로그램, 찾아가는 메타버스 교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한크리에이티브의 전혜란 대표는 “2023년 하반기에는 유네스코문화 유산을 배경으로 역사문화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며, 유통기업과 협업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2022년 계정된 교육과정에 따른 유저간의 협동플레이 디지털 다자간 교육이 가능하도록 생성 AI기술과 다자간 협업시스템 등을 적용해 정식오픈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서 운영하는 2023년 메타버스 초기기업 인프라 지원 사업의 선정기업인 이한크리에이티브는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프라 지원, 기업 수요기반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테스트 및 진단결과를 제공하는 기술테스트, 전략컨설팅과 기업 홍보, 투자유치 및 기술세미나 교육 등 사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으며 얻는 인사이트를 발판 삼아 '메타버스 교육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자신문

화성시 중학교 메타버스 체험 및 직업교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