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日정부·도쿄전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24일 오후 1시 시작 조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류 직후 트리튬 농도 측정…27일 공표 전망"

뉴시스

[오쿠마마치=AP/뉴시스]일본 정부와 도쿄(東京)전력은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해양 방출을 24일 오후 1시에 시작하는 방향으로 조정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사진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사진 왼쪽)가 지난 20일 고바야카와 도모아키 도쿄전력 사장(오른쪽 두번째), 고바야시 요시미쓰 도쿄전력 회장과 후쿠시마 제1원소의 방사성폐수처리시설을 방문한 모습. 2023.08.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일본 정부와 도쿄(東京)전력은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해양 방류를 24일 오후 1시에 시작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3일 보도했다.

신문은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제1 원전 운영사다.

일본 측은 오염수의 트리튬 농도를 1ℓ당 1500베크렐(㏃) 이하로 희석해 방류할 계획이다.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은 오염수 해양 방류 후 방사성 물질 트리튬(삼중수소) 농도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특히 해양 방류 직후 측정한 농도는 27일 공표할 전망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일본 후쿠시마현 연안 앞바다에서는 9월1일부터 저인망 어업이 재개된다. 일본 정부는 이보다 앞서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하고, 바닷물 측정 결과를 공표해 안전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사전에 수산물 등에 대한 풍평(風評·뜬소문) 피해를 억제하겠다는 생각이다.

앞서 지난 22일 일본 정부는 오염수 해양 방류를 24일부터 시작하겠다고 결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