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아프리카TV, 신입 BJ에 8월 말까지 방송용 장비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가 신입 BJ들이 아프리카TV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명칭은 ‘웰컴 투 BJ’이며, 아프리카TV에서 처음으로 방송 활동을 시작하는 BJ(1인 미디어 진행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8월 31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BJ가 아프리카TV에서 콘텐츠를 진행하며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상품 응모권을 지급하는 것으로, 잠재적인 BJ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처음 방송을 진행하는 유저가 아프리카TV BJ로 정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아프리카TV는 신입 BJ 지원센터를 통해 개인 방송 장비를 지원하거나 신입 TV 방송국을 통해 신입 BJ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신입 BJ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아프리카TV 신규 가입자와 기존 가입자 중 누적 방송시간이 10시간 미만인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권은 방송시간, 방송일수, VOD 업로드 수 등의 방송 활동 기준과 누적 참여자 수, 애청자 수 달성 기준에 따라 자동 지급되며, 생성된 응모권은 이벤트 종료까지 누적되어 다양한 이벤트 상품 응모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품에 중복 응모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벤트 상품은 신입 BJ의 개인 방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를 들어 방송 리스트 상단 노출(20명), 방송국 디자인 제작권(10명), 커스터마이징 장패드(50명), 고사양 마이크, 개인 방송용 조명 등 20만 원 상당의 방송 장비(12명), 플레이스테이션5(1명), 200만 원 상당의 SONY 방송용 카메라와 LG 스탠바이미(1명) 등 고급 디지털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프리카TV의 최초 방송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로 ‘나의 롤모델 BJ는?’ 이벤트와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