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 판매 신기록…전작비 1.9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일 삼성전자는 두 제품 관련 사전 판매 라이브 방송을 자정(0시)부터 새벽 1시40분까지 ‘삼성닷컴’에서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삼성전자는 역대 최대 폴더블폰 판매 신기록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4’, ‘갤럭시Z폴드4’의 1.9배 넘는 수치다.
판매 모델은 총 3종으로 플립·폴드5 256기가바이트(G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모델인 폴드5 1테라바이트(TB) 등이다.
삼성전자는 사전 판매 혜택으로 256GB 모델을 구입하면 512GB로 모델을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기본 스토리지 2배 업그레이드)’을 제공 중이다. 이로 인해 512GB 모델은 사전 판매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이번 판매에서 플립5와 폴드5 비중은 각각 70%, 30%로 파악됐다. 폴드5의 경우 1TB가 전체 35% 차지했다. 현재 삼성전자는 폴드5 1TB 사전 구매 고객에 ‘갤럭시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하고 있다.
색상은 플립5은 민트 색상의 선호도가 높았고 삼성닷컴 전용 색상인 옐로우와 그린 인기도 높았다는 후문이다. 폴드5는 아이스 블루와 삼성닷컴 전용 블루 색상 인기가 높았다.
신작에서 플립5은 기존 대비 확 커진 커버 스크린과 디자인, 폴드5는 얇아진 두께와 무게 등이 호평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전 판매를 통해 플립5와 폴드5를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