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20살' 알카라스, 생애 첫 윔블던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줌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 [원문에서 영상 보기] https://news.sbs.co.kr/z/?id=N1007270669

테니스 최고 귄위 대회 윔블던에서 세계 1위 알카라스가 조코비치를 꺾고 남자 단식 정상에 올랐습니다.

20살에 두 번째 메이저 우승을 차지하며 자신의 시대를 활짝 열었습니다.

알카라스는 5회 연속 윔블던 우승을 노리던 조코비치의 노련한 플레이에 1세트를 완벽하게 내줬지만 2세트부터 무섭게 반격했습니다.

코트 좌우 구석을 찌르는 날카로운 공격과 조코비치 못지않은 절묘한 네트 플레이로 내리 두 세트를 따내 승기를 잡았습니다.

2대 2로 맞선 마지막 5세트에서도 조코비치를 압도하며 4시간 42분의 접전을 승리로 장식한 뒤 코트에 드러누워 생애 첫 윔블던 제패의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조코비치와 나달, 페더러와 머리까지 이른바 '빅4'가 아닌 다른 선수가 윔블던 정상에 오른 건 알카라스가 21년 만에 처음입니다.

18살에 투어 첫 우승을 차지한 뒤 지난해 US오픈에 이어 두 번째 메이저 정상에 오르며 20살에 자신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하성룡 기자 hahahoho@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