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월드 와이드 웹소설 공모전’ 개최 “국내 최초 웹소설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

아시아투데이 백수원 기자
원문보기

‘월드 와이드 웹소설 공모전’ 개최 “국내 최초 웹소설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

서울맑음 / -3.9 °


글로벌 슈퍼 IP발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웹소설 공모전 ‘2023 월드 와이드 웹소설 공모전’(WWW)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추리/미스터리’, ‘판타지/현대 판타지’, ‘무협/대체 역사’ 등 5개의 장르에서 대상 1개, 최우수상 5개, 우수상 15개 작품을 선정한다. 또 장르와 관계없이 인기상과 글로벌 특별상도 각 5개씩 선정할 예정이다. 총상금 규모는 1억원이다.

대상 수상 작품에는 상금 3,000만원 및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드라마 시나리오화 지원이 제공돼 2차 저작물화 될 기회를 얻는다. 우수상 이상 수상작에 대해서는 작품 소개를 위한 백서 제작 및 영업 활동도 이뤄지며, 북미권 흥행을 위한 번역 지원과 함께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국제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신진 작가는 ‘스플 스튜디오’ 웹사이트를 통해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작품 제출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한국어 또는 영어로 출품할 수 있으며, 참가 연령에는 제한이 없다. 단, 에이전시와 전속 계약을 맺은 작가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고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