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9월 폴란드서 ‘동유럽 최초’ 스타디움급 K팝 콘서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2023 K팝 네이션 X코리아 뮤직 페스티벌’. 사진|한국매니지먼트연합


폴란드에서 5만 명 규모의 초대형 K-POP 콘서트가 열린다.

14일 사단법인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하 한매연)은 오는 9월 23일 폴란드 바르샤바 국립경기장에서 ‘2023 K팝 네이션 X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이하 ‘K팝 네이션’)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K팝 네이션’은 동유럽에서 열리는 최초의 스타디움급 K-POP 콘서트로, 유럽 내 단일 콘서트로는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정상급 K팝 그룹 8팀이 출격, 현지에 K팝 열풍을 제대로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한매연과 성수동미디어그룹은 K-POP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기 위해 ‘K팝 네이션’을 준비했다. 이에 대해 한매연 유재웅 회장은 “해외 팬들에게 진정한 K-POP 공연의 진수를 선보일 것”이라는 자신감을 드러내며 ‘K팝 네이션’을 향한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모으고 있다.

대중문화예술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한매연이 동유럽 최초·최대 K-POP 콘서트를 준비한 만큼, ‘K팝 네이션’은 기존 공연의 판을 뒤집으며 K-OPOP 공연 문화 선진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매연은 “‘K팝 네이션’을 시작으로 해외 콘서트를 정례화해 안정적인 K-POP 공연을 마련할 예정이다. 신인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