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고객 권익 보호 앞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1년에 이어 올해도 재평가 통과

더팩트

9일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된 '2023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박태환 동아에스티 품질보증실장(오른쪽)과 윤수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문수연 기자] 동아에스티가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동아에스티는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23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인증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2017년 전문의약품 전문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통과하며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동아에스티는 대표이사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하고 있으며, CCM 운영위원회, 임직원 CCM 역량 강화 프로그램, VOC(고객의소리) 관리 체계 구축 등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VOC시스템을 강화해 다빈도 질문, 제품 관련 학술 자료, 주요 이슈 사항 등을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민원 접수 시 유관부서에 자동 공유되어 전사적 제품 품질 개선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동아에스티는 병원과 약국 보건의료전문가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는 ‘찾아가는 CS제도’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해 조제 오류 방지를 예방하고 소비자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도모하며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동아에스티는 항상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불만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고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모든 경영활동의 기본으로 삼아 고객의 권익 보호와 실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