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엉덩이에 넣은 물질 온몸에 퍼져···불법 시술 탓에 숨진 브라질 인플루언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엉덩이 리프트 시술을 받은 브라질 여성 인플루언서가 뇌졸중으로 숨졌다. 그는 3년 전 불법 시술을 받았다가 엉덩이에 주입한 물질이 몸 전체로 퍼지는 부작용을 겪었다고 한다.

지난 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포스트, 영국 더 미러 등은 브라질 모델 리지아 파지오(40)가 엉덩이 리프트 시술에 따른 부작용으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주로 온라인에서 활동해 온 파지오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94만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기도 하다.

그는 3년 전 의사 면허가 없는 비전문가에게 불법 엉덩이 리프트 시술을 받았다. 파지오는 이미 여러 차례 시술을 받았기 때문에 의료진에게 추가 시술을 받을 수 없자 불법적인 방법까지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지오는 불법 시술을 통해 엉덩이에 산업용 실리콘을 혼합한 물질을 주입했다. 이후 이 물질이 온몸으로 퍼지면서 감염 문제가 발생했다. 그는 3개월 이상 입원하며 물질을 제거하는 치료를 받았다. 그는 지난해 3월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주입한 물질이 몸에서 움직이는 것 같다”며 “피부를 절개해 실리콘과 PMMA(폴리메타크릴산메틸)를 모두 제거했다”고 밝힌 바 있다.

파지오는 이물질을 모두 제거했음에도 시술 부작용으로 인해 뇌졸중을 앓게 됐고, 지난달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치료 중 사망했다.

파지오의 가족과 지인들은 그가 불법 시술 후 뇌졸중을 앓게 됐다며 불법 시술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파지오의 친구 메이리는 “혼합된 산업용 실리콘이 파지오의 몸 전체에 퍼지면서 감염을 일으켰다”며 “치료를 받았지만 이물질은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고 파지오는 뇌졸중으로 인해 병원에 입원했다”고 울먹였다.

한편 전문가들은 불법적인 방법으로 이물질이 섞인 실리콘 주사를 맞으면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경고한다. 체내에 이물질이 흡수될 경우 염증이 생기며 신체 일부가 변형될 수 있다. 혈류로 유입돼 혈관이 막히면 세포 괴사 위험도 발생한다.

황민주 인턴기자 minchu@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