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與, 권칠승 막말 논란에 “민주당 수석 대변인서 물러나고 사죄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상범 수석 대변인 "이재명 대표도 천안함 왜곡 인식에 대해 분명한 입장 밝히고, 부적절한 인사·막말 국민에 사죄하라" 촉구

세계일보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이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5일 더불어민주당 혁신기구 위원장으로 임명됐다가 ‘천안함 자폭’ 등 과거 발언으로 논란이 일어 사퇴한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에 대해 “이 이사장의 사퇴만으로 성난 민심을 잠재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유상범 수석 대변인은 “대한민국의 근간을 위협했던 이석기에 대한 석방 요구부터 ‘천안함 자폭’ 운운하며 망언을 내뱉었던 이 이사장이 자진 사의를 표했다”며 “성난 민심에 뒤늦게 직을 사양했지만, 그런다고 해서 이미 상처받은 천안함 용사들에게 용서가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유 수석 대변인은 권칠승 민주당 수석 대변인의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 관련 발언도 문제 삼았다.

앞서 권 수석 대변인은 ‘현충일 선물 잘 받았다’고 최 전 함장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대해 “무슨 낯짝으로 그런 얘기 했나”라고 반문했었다.

이어 “함장은 원래 배에서 내리면 안 된다”며 “부하들 다 죽이고 어이가 없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유 수석 대변인은 “성난 국민의 사퇴 요구 앞에서 민주당 수석 대변인은 더 심한 막말을 늘어놓았다”며 “최 전 함장의 말대로 현충일 전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영웅들을 기리지는 못할망정 또다시 가슴에 대못을 박는 일들을 연이어 자행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대체 최 전 함장은 대원들을 구하기 위해 노력한 것 이외에 무슨 잘못을 했기에 이렇게까지 상처받아야 하나”라며 “아무리 자신들의 연이은 잘못을 덮어야 한다지만, 상식적인 선에서 지켜야 할 도의가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막말에 막말을 더한 권 수석 대변인 역시 대변인직에서 물러나고 사죄해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도 천안함에 대한 왜곡된 인식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부적절한 인사와 막말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준석 전 대표도 페북에 “이래경이라는 분은 물러갔지만, 권칠승 의원의 발언은 쉽게 주워 담기 어려울 것”이라며 “국회의원은 쉽게 물러갈 수 없기 때문”이라고 썼다.

더불어 “이 상황에서 민주당이 조금이라도 위기의식이 있다면 권 의원을 수석 대변인 자리에서 면직하고 그 직위를 천안함 장병에 대한 폄훼가 지속될 때 용기 있게 지적한 김병기 의원에게 제안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조했다.

안병길 의원도 “천안함 음모론을 퍼뜨린 자가 민주당 혁신위원장으로 추대된 것으로 모자라 이번엔 수석 대변인이라는 자가 ‘천안함 함장이 부하들을 다 죽였다’는 망발을 했다”. 모두 현충일을 하루 앞두고 생긴 일”이라며 “민주당은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기 전에 ‘수석 대변인 해임’, ‘당대표 사죄’부터 선행하는 것이 최소한의 염치이자 도리”라고 주문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