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템파베이' 최지만 MLB 활약상

PIT 담당기자 마키 “최지만 트레이드 해야 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아킬레스건 부상으로 부상자명단에 등재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최지만. 사진 | USA TODAY Sports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피츠버그가 최지만(32)을 트레이드 해야 할까. 피츠버그 담당기자가 최지만의 트레이드 가능성을 논했다.

1루 보강을 원하던 피츠버그는 지난해 11월 탬파베이에 우완 유망주 잭 하트먼을 내주고 최지만을 영입했다. 하지만 최지만이 부상 악재를 만났고, 피츠버그는 트레이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최지만은 지난 시즌 후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았고, 뒤늦게 팁에 합류했다. 설상가상 올시즌 9경기만 뛰고 아킬레스건 부상으로 전력에서 다시 이탈했다. 6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라있다. 올해 9경기 최지만의 성적은 타율 0.125, 2홈런에 불과하다.

피츠버그 지역지인 ‘피츠버그 포스트-가제트’의 피츠버그 담당 기자 제이슨 마키는 3일(한국시간) 피츠버그의 트레이드에 대해 독자들과 논하며 “만약 최지만을 데려갈 팀을 찾았다면, (트레이드는)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지만은 올시즌을 마치면 프리에이전트(FA) 자격까지 얻는다. 마키는 “(최지만 대신 1루를 맡고 있는)카를로스 산타나와 코너 조의 트레이드는 대가에 달렸다”고 말했다.

논-웨이버 트레이드 마감 시한은 7월말이다. 7월 순위표에서 피츠버그의 위치에 따라 최지만 트레이드 가능성이 결정되겠지만, 부상의 늪에 빠져 보이지 않는 최지만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