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SKT-삼성, 양자보안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SKT, 양자보안 폰 '갤럭시 퀀텀4' 출시
(서울=연합뉴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적용이 확대된 '갤럭시 퀀텀 4'를 출시하고 다음 달 8일부터 개통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SKT 홍보모델이 '갤럭시 퀀텀4'를 소개하는 모습. 2023.5.30 [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삼성전자[005930]와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 퀀텀 4는 SKT의 양자 보안 스마트폰 '퀀텀 시리즈' 네 번째 모델로, 양자난수생성(QRNG) 칩세트를 탑재했으며,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단말 내 인증 정보, 외장 메모리 등을 양자 보안 기술로 암호화한다.

카메라는 손떨림 방지(OIS)와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를 지원하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23'의 물방울 카메라와 후면 글래스 디자인을 채택했다.

아울러 수심 1m 이내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는 정도 IP67 등급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갤럭시 퀀텀4는 다음 달 8일부터 전국 공식 인증 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판매하며, 출시를 맞아 청년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점 할인 및 우대금리 등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문갑인 SKT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 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양자 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acd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