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외국인도 좋아할 한국의 골목 맛집 여행지는?

헤럴드경제 함영훈
원문보기

외국인도 좋아할 한국의 골목 맛집 여행지는?

서울맑음 / -3.9 °
한국관광공사, ‘7맛집여행’ 가이드북 발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특색있는 지역 음식과 골목을 소개하는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을 5월 25일 발간한다.

관광공사는 해외 로드쇼 홍보는 물론, 해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먹방투어’ 발굴과 상품화 등 K-푸드를 통한 방한여행객 유치에 활용키로 했다.

외국인 관광객도 현지인들이 즐기는 곳과 음식을 찾는 추세이다. 이를 반영하여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에 소개된 곳은 최근 1년 동안 최소 3곳 이상 국내 여행을 하고, 맛집을 중심으로 여행일정을 계획하는 20~40대 한국인 1058명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개할 만한 골목과 골목 맛집’을 묻는 설문조사 결과와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성, 지역특색 등을 고려해 선정하였다.

부산 영도 흰여울문화마을은 특색있는 미식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 영도 흰여울문화마을은 특색있는 미식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션뷰를 배경으로 먹는 양은 냄비라면, 성게알 김밥을 맛보는 ‘부산 흰여울마을길’, 전통 디저트가 있는 ‘서울 서순라길’, 한국 원조 막창골목부터 로컬 푸드까지 두루 즐기는 ‘대구 앞산 카페거리’ 등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도 가볼 만한 숨은 골목 7곳을 각각의 특색 있는 음식을 주제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약 3시간 내외로 머무르며 각 골목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주변 도보여행 코스도 제안하였다.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visitkorea)의 여행 가이드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동 가이드북은 4개 언어(영문, 일문, 중간체, 중번체) e-북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e북은 공사 외국어 관광정보 누리집에서 6월 중순부터 확인 가능하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