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차세대 스마트안경 한국 출시
연결·대화·음성 기능 대폭 향상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화웨이가 차세대 스마트 안경인 ‘화웨이 아이웨어(HUAWEI Eyewear)’를 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내에 출시되는 화웨이 아이웨어는 연결, 대화 기능 등이 포괄적으로 향상된 제품이다. 사용자는 간단한 손가락 동작으로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예컨대 길게 터치하기, 더블 탭, 스와이프, 핀치 등 제스처 제어를 통해 통화 거부, 음성 지원 활성화, 볼륨 조절 및 신규 디바이스 페어링을 지원한다.
화웨이 아이웨어는 오픈 어쿠스틱(open acoustic) 디자인으로 설계돼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터치만으로 전화를 수신할 수 있어 여행, 운전, 운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음성 및 영상 통화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화웨이의 차세대 오디오 제품이기도 한 이 제품은 오픈 어쿠스틱 디자인을 채택해 장시간 착용으로 의한 귀 압박을 최소화했다. 또한 오디오 품질 측면에서 128㎜ 두께의 웨이퍼를 사용한 대형 진폭 스피커를 탑재해 강력하고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
화웨이 아이웨어는 클래식 렉탱글 풀 프레임과 세미 프레임으로 구성된다. 탈부착이 가능한 편리한 전면 프레임으로 사용자가 손쉽게 프레임을 교체하거나 세척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완충시 최대 16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C타입 충전 케이블과 연동된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