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프로’ 주변 소리 듣기 기능 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프로 '주변 소리 듣기 기능' 개선 소개 자료.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18일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맞아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올해 2분기 중에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기존 3단계에서 5단계로 지원한다. 이에 따라 더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버즈2 프로를 통해 대화나 안내 방송 등 주변 소리를 더 크게 들을 수 있다.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와 삼성서울병원이 각각 진행한 연구 결과를 보면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청력이 다소 낮은 사람들의 언어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다만 난청 환자의 치료를 위한 보청기를 대신할 수 없으니 참고해야 한다.

갤럭시 버즈2 프로는 왼쪽과 오른쪽 주변 소리 볼륨을 각각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양쪽 청력을 고려해 볼륨을 각각 설정해 주변 소리를 최적화된 상태로 들을 수 있는 것이다.

문한길 삼성전자 MX사업부 선행오디오랩 마스터는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2 프로를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더 나은 일상의 소리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라고 했다.

윤진우 기자(jiin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