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펭수, '펭수로 하겠습니다' 리믹스 발매…K팝 아티스트들과 챌린지 품앗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가 챌린지 프로젝트에 나서며 K팝 아이돌들과의 콜라보를 예고했다.

‘펭수로 하겠습니다 (Dance Remix)’가 29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2020년 4월, 펭귄의 날을 맞아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 JK, 비비(BIBI), 비지(Bizzy)와 함께 첫 음원 ‘펭수로 하겠습니다’를 발매했던 펭수가 3년 만에 타이거 JK와 다시 만났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곡은 트렌디한 훅을 더한 댄스 리믹스 버전으로 최정상 힙합 아티스트 윤미래가 새롭게 참여했다. 펭수는 이번 앨범으로 ‘댄스 챌린지 열풍’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챌린지 안무는 원밀리언 소속 백구영 안무가가 창작해 눈길을 끈다. 백구영 안무가는 '괴도' 등 수많은 K팝 안무를 만들었으며, '스트릿 맨 파이터',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안무가로서의 능력과 매력을 입증한 바 있다. '펭수로 하겠습니다'의 안무는 펭수의 매력적인 신체조건을 살린 유쾌하고도 중독성 있는 동작들로 구성돼 누구나 쉽게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안무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은 엑스포츠뉴스에 "펭수가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하는 아티스트들과 서로 챌린지를 주고받기 위해 방송국을 찾았다. 오늘(28일) 공개되는 '자이언트 펭tv' 에피소드에서는 챌린지 연습 과정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대학교병원 소아과 인턴 출신 펭수의 ‘펭수로 하겠습니다 (Dance Remix)’ 음원은 29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음원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펭수는 29일 오후 8시 35분 방송되는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에 로또 황금손으로 출연 예정이다.

사진= EBS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