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특징주] SGA솔루션즈, 삼성전자 새 먹거리 NFT 낙점 소식...블록체인 구축 사업 참여 부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새 먹거리 발굴을 위한 신사업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한다는 소식이 나온 가운데, 삼성SDS와 블록체인 구축 사업에 참여한적이 있는 SGA솔루션즈가 강세다.

3일 오후 3시 5분 현재 SGA솔루션즈는 전 거래일 대비 9.73% 오른 1026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전자신문에 따르면, 올해 초 삼성리서치 산하에 신사업 TF를 신설한 삼성전자가 대체불가토큰(NFT)과 슬립테크 등을 우선 먹거리로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사업 TF는 시장 유망 기술을 활용해 삼성 기술·제품·네트워크 등과 결합해 미래 사업 모델을 확보하는 게 주 역할이다.

특히 NFT는 삼성전자가 꾸준히 관심을 보였던 영역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프리미엄 TV를 활용해 NFT 작품을 전시한데다 최근에는 하나금융그릅과 NFT 연계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맺었다.

한편, SGA솔루션즈는 지난 2017년부터 삼성SDS를 통해 은행연합회가 추진 중인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던 이력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이투데이/박상인 기자 (si202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