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넷마블, 메타버스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 마블2' 19일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한국 등 제외하고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
MBX 생태계에 온보딩…토큰 '이네트리움' 활용해 MBX로 스왑
뉴시스

넷마블은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오는 4월 19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사진=넷마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넷마블은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오는 19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전세계 2억명이 즐긴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보다 강화된 형태로 계승함과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넷마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운영하는 MBX 생태계에 온보딩 예정이다.

넷마블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게임 정보에 따르면 보드 게임은 전략성을 강화해 숫자 카드 선택을 통해 이동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용자들은 여러 캐릭터 카드를 조합해 보드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 중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자신만의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는 뉴욕 맨하탄 등 주요 도시의 실제 지적도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용자들은 ‘메타월드’에서 토지 보유,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게임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게임의 토큰은 ‘이네트리움(ITU)’이 활용된다. 이용자들은 보드 게임 플레이와 메타월드 내에서의 보상 등을 통해 ‘메타캐시’를 획득해 ‘이네트리움’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네트리움’은 MBX 생태계 브릿지 토큰 ‘MBXL’을 거쳐 퍼블릭 토큰인 ‘MBX’와 스왑(Swap)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