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임지유, ANWA 韓 최고 순위 경신…재미동포 제니 배는 준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거스타 내셔널 위민스 아마추어 FR

임지유 이븐파 72타, 합계 214타 공동 5위

韓 선수 최고 순위 경신…종전 기록은 공동 8위

재미동포 제니 배는 연장 승부 끝 준우승 기록

우승은 미국의 로즈 장, 메이저 3개 출전권 얻어

아주경제

오거스타 내셔널 위민스 아마추어 18번 홀에서 환하게 웃는 임지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지유가 오거스타 내셔널 위민스 아마추어(ANWA) 한국 선수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재미동포 제니 배(한국명 배제희)는 준우승을 기록했다.

임지유는 1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ANWA 최종 3라운드에서 버디 5개(7·8·16~18번 홀), 보기 3개(1·5·6번 홀), 더블 보기 1개(14번 홀)로 이븐파 72타를 때렸다.

최종 합계 2언더파 214타 공동 5위에 위치했다. 연장 승부 끝에 우승한 미국의 로즈 장(9언더파 207타)과는 7타 차다.

임지유는 전반 초반 보기 3개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7번 홀과 8번 홀 버디로 만회했지만, 14번 홀 더블 보기를 범했다. 티샷과 두 번째 샷 모두 실수했다. 마지막 3홀을 남기고는 집중력이 살아났다. 거푸 버디를 낚으며 하루를 마쳤다.

임지유는 "패트론(후원자)이 많았다.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아쉬움이 남았다"며 "전반에는 바람 계산을 잘못했다. 그래서 점수를 잃었다"고 말했다.

이어 임지유는 "아멘 코너(11~13번 홀)에서는 파로 잘 넘어갔다. 오전에 내린 비로 그린이 공을 잘 받아줬다. 문제는 14번 홀이었다. 티샷과 두 번째 샷 모두 실수했다. 아직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임지유가 이날 기록한 공동 5위는 이 대회 한국 선수 최고 순위다. 종전 기록은 지난해 방신실이 기록한 공동 8위(3오버파 219타)였다.
아주경제

오거스타 내셔널 위민스 아마추어 준우승에 그친 제니 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제니 배는 로즈 장과 연장 대결을 벌였다. 연장 2차전 결과 로즈 장이 우승했다. 제니 배는 깊은 러프로 들어간 두 번째 샷 실수가 뼈아팠다. 로즈 장은 우승 부상으로 메이저 대회 3개 대회(US 위민스 오픈 등) 출전권을 얻었다.
아주경제=오거스타=이동훈 기자 ldhlive@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