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다은, 딸의 느린 언어발달 “내 탓 같아” 자책→♥윤남기 위로에 ‘눈물’ (‘살림남2’)[Oh!쎈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박하영 기자] ‘살림남2’ 이다은이 딸 리은이 생각에 “내 탓 같다”라며 자책했다.

1일 방송된 KBS2TV 예능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는 딸의 느린 언어 발달에 이다은이 자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윤남기, 이다은 부부는 아침부터 달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윤남기는 아침부터 일찍 도시락을 준비했고, 옆에서 맛을 보던 이다은은 “어떻게 내가 이런 남자를 만났을까? 내가 전생에 나라를 구했나?”라고 물었다. 이에 윤남기는 “난 전생에 뭘 구했지?” 우주를 구했나”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윤남기는 이다은에게 자유 시간을 주기 위해 딸 리은이를 데리고 키즈펜션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육아 동지인 싱글대디 최준호를 만나기로 했던 것. 그는 인터뷰에서 “제가 벼락 아빠다 보니까 궁금한 게 많다. 저보다 동생이지만 육아 선배라서 만나는 김에 이것 저것 물어보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남기는 최준호를 만나 아이들을 놀아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후 윤남기는 “우리는 둘째 계획이 있다. 올해 안에 둘째를 낳았으면 좋겠다”라며 둘째 계획을 밝혔고, 이다은을 닮은 딸을 원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최준호는 “살림만 잘하는지 알았는데 육아도 잘 하고 있더라. 낳아서 키우는 것도 어려운데, 제 지인이지만 너무 괜찮은 아빠인 것 같다”라고 칭찬했다.

한편, 윤남기는 집으로 돌아와 이다은에게 딸 리은이와 보냈던 하루 일을 공유했다. 그러면서 최준호의 아들에 대해 “말이 많아졌다. 말이 쉬지 않는다”라고 말했고, 이를 들은 이다은은 “말이 느린 게 내 탓 같다”라며 자책했다.

이다은은 인터뷰에서 “리은이가 돌 될 떄쯤 이혼을 했는데, 돌이 아이 발에 있어서도 중요한 시기다. 심적으로 히든 상태인 와중에 돈을 벌어야 했다. 그러다 보니 제가 일하고 돌아오면 아이는 자고, 주말에 같이 놀러 나가도 제 직업이 강사다 보니 평일 내내 떠들고 말해서 주말에 생각만큼 재잘거리지 못했다”라며 미안함을 드러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이다은은 윤남기에게 “항상 뭔가 내 탓 같다. 리은이한테 신경을 많이 못 쓴 것 같다”라며 참아왔던 눈물을 터트렸다. 이에 윤남기는 “잘하고 있어. 자책하지 마라”라며 위로했고, 이다은 “‘네 탓 아니야’라고 말하는 사람은 오빠 밖에 없다. 오빠 덕분에 리은이가 정서적으로 안정이 되고 든든하고.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결국 두 사람은 언어치료 센터를 방문, 선생님과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알고보니 리은이는 6개월째 센터를 다니고 있었던 것. 이후 윤남기, 이다은 부부는 ‘리은에게 처음으로 듣고 싶은 말은?’이라는 질문에 대해 “엄마, 아빠 사랑해요”라고 입을 모아 답해 뭉클함을 안겼다.

/mint1023/@osen.co.kr

[사진] ‘살림남2’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