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女 대표팀 콜린 벨, 2024년까지 계약 연장... 연령별 어드바이저 겸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여자 대표팀의 콜린 벨 감독이 2024년까지 계약을 연장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콜린 벨(영국) 감독이 대한민국 여자 대표팀과의 동행을 이어간다.

대한축구협회는 1일 여자 축구대표팀의 벨 감독과 계약을 연장했다고 발표했다. 기존 계약은 오는 7월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까지였다. 이번 연장 계약으로 2024년 12월까지 함께 하게 됐다.

벨 감독은 여자 월드컵 결과와 상관없이 올가을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까지 여자 대표팀을 이끈다.

2019년 10월 부임한 벨 감독은 지난해 2월 외국인 지도자로는 처음으로 연장계약을 맺었다. 지난해 여자 아시안컵에서는 강호 호주를 격파하면서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과 함께 월드컵 진출권을 따냈다. 현재까지 통산 전적은 30전 14승 7무 9패다.

벨 감독은 여자축구 연령별 대표팀의 어드바이저 역할도 새롭게 겸임한다. 협회는 벨 감독의 어드바이저 역할에 대해 “여자 유소년, 청소년 대표팀 코치진과 정기적인 미팅을 하고 팀 훈련을 참관하는 등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벨 감독은 “대한축구협회와 계속 함께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단기적인 목표는 당연히 이번 여자 월드컵에서의 성공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연령별 대표팀까지 아우르는 장기적인 비전을 만들고 싶다”며 “한국에 최대한 오래 머물면서 여자축구를 위해 일하기를 희망한다. 미래가 굉장히 기대된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