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대형 게임사 불참에…북미 최대 게임쇼 E3, 결국 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썰

머니투데이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게임쇼'E3 2018'.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최대 게임 행사 중 하나인 E3 2023이 공식 취소됐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부활할 예정이었으나, 글로벌 게임 업계가 현재 긴축 모드에 들어서며 줄이어 불참을 선언하자 결국 행사를 열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30일(현지시간) 미 테크 매체 더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SA)는 E3 2023을 개최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오는 6월13일부터 16일까지로 예정됐던 오프라인 행사뿐만 아니라, 같은 달 11일부터 16일까지로 열릴 계획이었던 온라인 행사까지 모두 취소됐다.

더 버지는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 유비소프트 등 거대 게임회사들이 모두 행사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 밝히면서 행사가 취소됐다"고 설명했다.

미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E3는 북미 최대 게임쇼로 독일의 게임스컴, 일본의 도쿄게임쇼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꼽힌다. 2019년 이후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열리지 못하다 올해 부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개막 전부터 소니와 닌텐도 등 콘솔 게임 기업이 불참 소식을 전했고, 텐센트나 유비소프트 등 대형 퍼블리셔도 참가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글로벌 게임사 리드팝의 부사장 카일 마즈든-키쉬는 더 버지에 "기업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데모를 준비하지 못했을 것이며, 예산 관련 문제로 E3에 참석하는 것이 어려워졌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