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미컬슨, LIV 골프 탈퇴 시 ‘1조원 위약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SI ‘최대 4배 페널티’ 보도

LIV 골프 멤버인 필 미컬슨(미국)이 거액의 위약금에 발목이 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경제

필 미컬슨은 LIV 골프 탈퇴 시 최대 1조원의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는 29일(현지시간) "LIV 골프 선수들이 탈퇴하면 받은 계약금의 2배에서 4배까지 물어내야 하는 계약 조건에 사인했다"고 보도했다.

2억 달러(2612억원)의 계약금을 수령한 미컬슨은 최대 8억 달러, 한국 돈으로 1조원이 넘는 돈을 토해내야 미국프로골프(PGA)투어로 돌아갈 수 있다. LIV 골프에 합류한 대부분의 선수가 PGA투어로 복귀하고 싶어도 거액의 위약금 때문에 불가능한 상황이다.

최고령 메이저 챔피언 미컬슨을 비롯해 전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 ‘메이저 사냥꾼’ 브룩스 켑카, ‘헐크’ 브라이슨 디섐보, ‘마스터스 챔프’ 패트릭 리드(이상 미국), 디오픈 우승자 캐머런 스미스(호주) 등은 사우디아라비아 석유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로부터 대부분 1억 달러 안팎의 계약금을 받았다.

만약 이들이 LIV 골프에서 몸을 빼려면 최대 4억 달러의 거액을 반환해야 한다. 아무리 LIV 골프 대회 상금이 많아도 위약금을 충당할 수 없기에 선수들은 LIV 골프에 매달릴 수밖에 없다. LIV 골프의 계약서에는 선수에 따라 1년에 10개에서 14개 대회에 반드시 출전하도록 명시됐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