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현대차 그랜저 주차거리경고 미작동 등 1만2461대 리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현대차 그랜저 GN7 등 1만2000여대가 제작결함 등으로 자발적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국토교통부는 현대차,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BMW코리아가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10개 차종 1만2461대를 리콜한다고 30일 밝혔다.

뉴스핌

리콜 대상 자동차 이미지 [자료=국토교통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가 제작, 판매한 그랜저 GN7 등 3개 차종 1만1200대(판매이전 포함)는 차량 제어장치와 주차센서 간의 통신 불량으로 주차거리경고 기능이 미작동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 인해 후진시 물체와 충돌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현대차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레인저 랩터 등 2개 차종 952대(판매이전 포함)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연료 분사량 설정 오류)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있다. 4월 7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BMW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S1000XR 등 2개 이륜 차종 200대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고출력 모드(다이나믹 프로 모드)에서 앞바퀴 들림 감지 장치가 미작동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급가속 시 앞바퀴가 들려 안전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다.

S1000RR 등 2개 이륜 차종 63대는 브레이크 레버 핀 불량으로 제동 시 브레이크가 정상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CE04 46대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주행 중 출력 감소 현상이 나타나 안전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해 각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 방법을 알린다.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수리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정부는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울ㄴ영하고 있고 누리집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unsa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