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전설의 센터, 서대문서 새 도전… 女농구 미생들의 완생 이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승 목표… 프로 선수 배출할 것”
고교·대학 선수 출신 등 8명 구성
5월 실업연맹전 대비 훈련 돌입


서울신문

박찬숙 감독.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목표는 우승입니다.”

여자 농구의 전설 박찬숙 감독이 이끄는 서울 서대문구청 여자실업농구단이 29일 창단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서울시 자치구에서 여자실업농구단을 출범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1월 서대문구청 여자실업농구단 초대 감독에 선임된 박 감독은 1984년 로스앤젤레스올림픽 은메달리스트다.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은 경험은 있지만 단일 구단의 지휘봉은 처음 맡게 된 박 감독은 이날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고등학교나 대학교에서 선수로 뛰다가 졸업 후엔 자신의 꿈을 못 펼치는 선수들이 많다”며 “제가 열심히 지도해 프로팀에 가서 뛸 수 있는 선수를 많이 배출하는 농구단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달 입단 테스트를 통해 선발한 선수단은 국내 프로팀에서 활동했던 정유진, 홍소리, 김해지, 강주은을 비롯해 고교·대학 선수 출신인 임현지, 조은진, 김나림, 강다현 등 8명으로 구성됐다. 훈련장은 서대문문화체육회관과 북아현문화체육센터를 사용하며 선수단 숙소는 홍제역 인근에 마련했다.

농구단은 오는 5월 19~21일 경북 김천에서 열리는 전국실업농구연맹전을 시작으로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7월 25일~8월 7일), 전국체육대회(10월 13~19일) 등에 출전한다. 박 감독은 구체적인 목표를 묻자 “신생팀이기도 하고 5월 첫 대회를 치르기에 체력이 부족할 수도 있으나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여자 실업 농구팀은 김천시청, 사천시청, 대구시체육회, 서울시농구협회에 이어 서대문구청이 다섯 번째다. 또 서대문구청 여자실업농구단은 서울시 자치구 직장운동경기부 가운데 유일한 단체 구기 종목 팀이 됐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앞으로 주민들이 건강을 증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공 체육 시설을 확충하는 등 생활 체육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