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프로골프 KLPGA

KLPGA 다승왕 박민지, 천안함 전사자 자녀 멘토 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훈처, '일류보훈 홍보대사'로 위촉

연합뉴스

프로골퍼 박민지
[국가보훈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2021·2022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상금왕이자 다승왕인 박민지가 천안함 유자녀의 멘토를 맡는다.

국가보훈처는 박민지를 '일류보훈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9일 밝혔다.

박민식 보훈처장은 30일 오전 11시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보훈처 산하 88CC에서 열리는 위촉식에서 박민지에게 위촉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박민지는 순직군경(고(故) 박유희) 손녀인 '보훈 가족'으로, 2014∼2016년 88CC의 '골프 꿈나무 장학생'으로 지원받았다.

이제는 상금왕과 다승왕을 휩쓸며 '대세' 수식어가 붙는 선수로 인정받고 있으며 2년 연속 KLPGA 홍보모델로 활약 중이다.

박민지는 '일류보훈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88CC 골프 꿈나무 장학생으로 선발된 천안함 전사자 고 최정환 상사의 자녀 최의영(14) 학생의 멘토 역할도 맡았다.

이날 박민지와 최의영 학생의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 멘토-멘티 결연' 행사도 위촉식에 이어진다.

이 자리에는 최의영 학생의 전지훈련비와 골프의류 등을 후원하고 있는 가수 현숙도 참석해 응원한다.

박민지는 "국가보훈처 일류보훈 홍보대사로 선정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이 존경과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골프선수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항상 다른 누군가를 도와주는 사람이 돼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보훈 가족인 최의영 학생의 멘토가 돼 행복하다"며 "제 경험이 최의영 학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의영 학생은 "아빠 얼굴을 본 적은 없지만 잊지 않으려고 아빠 사진을 꺼내 보곤 한다"며 "저도 박민지 언니처럼 훌륭한 선수가 돼 하늘에 계신 아빠를 기쁘게 해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보훈처에 따르면 88CC는 2009년부터 13년째 골프 인재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사업으로 박민지, 최혜진, 이소영, 김민규 등 프로선수 45명과 국가대표 18명을 배출했다.

tr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