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수백억 연봉에도 '쏘나타' 타는 오타니.."실력·외모·인성 모든 게 완벽"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오타니 쇼헤이(29·LA 에인절스)가 쏘나타 차량에서 내리고 있다. 출처=주간FLASH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월드베이스볼(WBC)에서 일본이 우승하며 MVP로 선정된 일본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2년동안 현대자동차의 소나타를 사용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오타니는 이번 WBC 경기에서 일본대표팀의 투수 겸 타자로 활약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그는 실력과·외모, 인성 등 모든 방면에서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타니의 과거 검소한 행보가 최근 한국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앞서 일본 잡지 주간FLASH는 2018년 5월 1일 “오타니 쇼헤이의 ‘통근카’는 단 200만엔(약 1980만원)의 한국제 세단”이라는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는 “LA 에인절스 입단 이후 오타니의 연봉이 수백억대로 올랐음에도 오타니는 평소처럼 변함이 없다”며 “오타니가 고급차량 대신 200만엔 정도의 현대자동차 차량을 타고 다닌다”고 소개했다.

당시 촬영된 사진에는 오타니가 쏘나타 차량의 조수석에 탑승해있거나 내리는 모습이 담겼다. 이 차량은 오타니가 직접 선택해 구단 측에서 제공받은 차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당시 구단 관계자가 “더 크고 튼튼한 차가 좋지 않으냐”고 제안했으나 오타니는 이를 거절했다. 오타니는 2019년 운전면허를 따기 전까지 해당 차량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면허가 없어 운전은 통역사가 맡았는데 이때도 오타니는 늘 조수석에 앉았다. 뒷자리에 앉는 것은 예의에 맞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같은 일화를 접한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의 네티즌들은 “검소하기까지 하다니 단점이 없다”, “고연봉이어도 사치하지 않는 모습이 멋있다”, “오타니 입장에서는 외제차를 선택한 것이니 나름대로 사치를 했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 “허영심이 없어 보여서 보기 좋다” 등 반응을 보였다.

2018년 당시 해당 소식을 본 네티즌들은 커뮤니티에 “메이저리그에 가서도 사치하지 않는 모습이 멋지다” “검소하기까지 하다니 단점이 없다”는 등의 의견을 보였다.
#현대자동차 #오타니쇼헤이 #일본야구선수 #월드베이스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