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與 "잔기술자 김의겸 말고 '타짜' 이재명 물러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잔기술 정치권 통용' 발언에 국민 아연실색"

"정치 혼탁 진짜 주범은 김의겸 아닌 이재명"

뉴스1

국민의힘. /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 국민의힘은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추진 중인 당직 개편에 대해 "잔기술자(者) 말고, '타짜' 이 대표가 물러나시라"고 밝혔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의겸 대변인은 이 대표의 충실한 방탄갑옷으로써 '입' 역할을 해왔던 인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민주당 당무위원회 종료 직후 기권표를 언급하지 않아 논란이 된 김의겸 대변인의 교체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지자 김 대변인과 이 대표를 싸잡아 공세를 펼친 것이다.

동시에 김 대변인이 전날(24일) 당무위 브리핑 논란에 대해 "그 정도 잔기술은 정치권에서 통용된다고 생각한다"고 한 해명도 꼬집었다.

김민수 대변인은 "김의겸 대변인은 '그 정도 잔기술은 정치권에서 통용된다고 생각한다'고 발언해 국민들을 아연실색하게 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김 의원은 대변인에 임명된 후 거듭되는 일탈을 일삼았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장관 '청담동 술자리' 가짜 뉴스를 유포했고, 유럽연합(EU) 대사의 발언을 왜곡해 브리핑했다가 공개 사과까지 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런 일탈에도 김의겸 대변인이 직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단 하나, 그가 이 대표 방탄에 누구보다도 앞장섰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지금 대한민국 정치를 혼탁하게 만드는 진짜 주범은 방탄갑옷의 '입' 역할을 하며 '잔기술'이나 부렸던 김의겸 대변인이 아닌, '몸통'이자 이 판의 설계자, '타짜' 이 대표"라고 했다.

이어 이 대표를 향해 "당직 개편이라는 '정치권의 기술'로 상황을 모면하려고 하지 말라"며 "더 이상 국민들을 우롱하지 말고 지금 당장 당 대표직에 물러나시고 앞으로 있을 재판에나 집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angela02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