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골프공 비거리 규제… 모두가 NO 할 때 매킬로이는 “YES”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로이 매킬로이 - 서울신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세계 골프 규칙을 관장하는 R&A와 미국골프협회(USGA)가 골프공 비거리를 규제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장타자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골프공 비거리 규제 강화가 선수들 간의 변별력을 강화 할 수 있다는 것이다.

23일(한국시간) 인터넷 방송 ‘노 레잉업’이 공개한 매킬로이와의 최근 인터뷰에 따르면 매킬로이는 “엘리트 선수들에 대한 비거리 규제 조치에 찬성한다”며 “동료 선수들이 대부분 반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내 생각에는 이 조치로 인해 누가 최고의 선수인지 가려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마디로 자신은 골프공 비거리 규제를 강화해도 자신이 있다는 뜻이다.

R&A와 USGA는 지난주 공동 성명을 통해 시속 127마일의 스윙 스피드로 타격했을 때 공이 비거리 317∼320야드 이상을 기록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R&A와 USGA가 골프공의 비거리 규제에 나선 것은 선수들의 비거리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나는 것이 골프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봤기 때문이다.

2003년 286야드였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선수들의 평균 비거리는 올 시즌 297.2야드로 늘었다. 이에 따라 골프 경기가 장타와 어프로치, 퍼팅 경쟁의 장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협회의 이런 입장에 선수들은 반대 의사를 나타내고 있다. 저스틴 토머스, 브라이슨 디섐보 등 PGA 투어와 LIV 골프 등에서 뛰는 정상급 선수들은 일제히 ‘이해할 수 없는 조치’라고 반발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매킬로이가 “괜찮다”는 이야기를 한 것이다. 매킬로이는 이번 시즌 PGA 투어에서 평균 326.6야드를 날려 장타 부문 1위를 달리는 선수다. 매킬로이는 “혁신은 모든 스포츠의 한 부분이며, 산업적인 측면에서도 마찬가지”라며 최근 클럽과 공에 대한 기술의 발전으로 비거리가 늘어나는 현상을 인정하면서도 “그런 혁신이 해당 종목이 걸어온 길을 넘어선다면 그것은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PGA 투어가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에 대해서도 매킬로이는 부정적으로 바라봤다. 그는 “메이저 대회들이 이 규정을 따르는데, PGA 투어가 그러지 않는다면 메이저 대회와 일반 투어 대회의 차이가 더 벌어질 것”이라며 “PGA 투어가 이 규정을 도입하지 않더라도 나는 비거리 제한 규정을 준수하면서 메이저 대회를 대비하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동현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