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로봇이 온다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활용 '의료용 솔루션' 개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핀거지조와 '의료용 협동로봇 솔루션 개발·판매' MOU 체결

더팩트

21일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왼쪽)와 량즈훙 핀거지조 대표가 경기 성남시 분당두산타워에서 협동로봇 의료용 솔루션 개발·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끝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김태환 기자] 두산로보틱스가 중국 시스템 통합(SI)업체인 '핀거지조'와 협동로봇을 활용한 의료용 솔루션을 만들고, 의료분야로 사업영역 확대에 나선다.

두산로보틱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두산타워에서 핀거지조와 '협동로봇 의료용 솔루션 개발·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에는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 량즈훙 핀거지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선보일 의료용 솔루션은 시료 균질화, 배지 준비, 미생물 배양, 미생물 접종, 검출·판별 등 전체 공정을 모듈화 해 여러 유형의 샘플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다. 또 샘플 입력·결과 출력, 실험 정보 실시간 모니터링 등도 가능하다.

양사는 솔루션 개발 외에도 향후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고객 발굴과 공동 연구개발, 협력 투자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은 향후 의료뿐만 아니라 F&B, 화장품 업종 등 미생물 검사가 필요한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두산로보틱스는 최고 수준의 기술과 안전성, 협동로봇 업계 중 가장 많은 10개의 협동로봇 라인업을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협동로봇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