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2의 '찐이야' 나오나…'미스터트롯2' 준결승 신곡 미션, 스타 작곡가 총출동

스포티비뉴스 공미나 기자
원문보기

제2의 '찐이야' 나오나…'미스터트롯2' 준결승 신곡 미션, 스타 작곡가 총출동

속보
美언론 "미네소타서 연방요원 총격 당한 남성 사망"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의 준결승에서 '작곡가 신곡 미션'이 펼쳐진다.

9일 방송되는 TV조선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하 '미스터트롯2')에서는 남은 참가자 10인의 생방송 준결승전이 펼쳐질 예정인 가운데, 작곡가 신곡 미션을 통해 최종 7명의 결승전 진출자가 탄생하게 된다.

작곡가 신곡 미션은 대한민국 대표 스타 작곡가들의 따끈따끈한 신곡을 참가자들이 한 곡씩 선택해서 부른다. 지난 시즌 이 미션에서 영탁의 '찐이야', 양지은의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등 음원 차트 석권, 공전의 대히트를 기록한 대표곡들을 탄생시킨 바 있다.

이번 준결승전에는 먼저 '트롯 전문 작곡가 군단'의 농익은 신곡이 '찐트롯'의 진수를 선보인다. 강진 '막걸리 한 잔', 영탁 '한량가', 장민호 '회초리' 등을 작곡한 류선우 작곡가, 영탁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이이경 '칼퇴근' 등 세미 트롯의 '미다스 손'이라 불리는 구희상 작곡가, 임영웅, 박구윤, 박서진 등 인기 트롯 가수들과 함께 작업한 히트 메이커팀 뽕모르까지 트롯계 거물 작곡가들이 참여한다.

특히, '미스터트롯2' 마스터 군단의 중심을 든든하게 지켜주며 맹활약 중인 알고보니 혼수상태도 '트롯 전문 작곡가 군단'으로 신곡 미션에 함께 한다. 영탁 '찐이야', 박현빈 '샤방샤방', 조항조 '고맙소' 등 수많은 대박곡을 배출한 천재 작곡가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제2의 찐이야 열풍'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기대감이 모인다.

그런가 하면, 케이팝과 OST를 섭렵한 '타 장르 일타 작곡가 군단'의 통통 튀는 신곡들은 후킹한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등 케이팝 아이돌 전문 작곡가팀 풀블룸(full8loom)을 비롯해 드라마 '호텔 델루나', '더 킹 : 영원의 군주', '우리들의 블루스', '낭만닥터 김사부 2' 등 유명 드라마 OST를 다수 작업한 떠오르는 신예 작곡가 김시원&김성민도 그중 하나다. 또, 김종국 '한 남자', 윤하 '비밀번호 486'으로 유명한 황찬희 작곡가와 임권택 감독의 영화 '비구니' 음악 감독, 드라마 '배가본드', '런 온' 등의 OST로 이름을 알린 최민지 작곡가가 뭉친 황찬희&최민지 팀도 트롯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편, '뿐이고', '나무꾼' 등의 히트곡을 부른 가수이자, 박서진 '밀어밀어', 김호중 '살았소' 등의 작곡과 작사가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트롯계의 만능 엔터테이너 박구윤과 김호중, 워너원, 에일리 등 유명 가수들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가 박정욱 형제도 '미스터트롯2' 준결승전을 위해 비장의 신곡을 꺼내놓는다.

'미스터트롯2'는 이날 오후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