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로블록스, 메타버스 제작 플랫폼에 '생성형 AI' 도구 출시

전자신문
원문보기

로블록스, 메타버스 제작 플랫폼에 '생성형 AI' 도구 출시

속보
서울 대설주의보...밤사이 최고 5cm, 미끄럼 유의
로블록스의 생성형 AI로 만들어진 결과물

로블록스의 생성형 AI로 만들어진 결과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텍스트 명령어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과 코드를 완성하는 생성형 AI 등 새로운 AI 도구를 로블록스 스튜디오에 출시한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는 창작자가 몰입감 높은 3D 체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엔드투엔드 도구와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생성형 AI는 데이터 기본 패턴 및 구조를 학습해서 이미지, 오디오, 코드, 텍스트, 3D 모델 또는 다른 형식의 미디어와 같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한다. 로블록스는 창작 지원 도구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 창작자 의도를 파악하고 다양한 디지털 편집 기능과 콘텐츠 제작 지원 및 빠른 반복 허용 등 기능을 지원한다.

코딩 능력은 있지만 고성능 3D 모델링 경험이 적은 창작자도 로블록스에서는 빠르고 쾌적하게 상상력을 실현할 수 있다. 반대로 모델 설계에 익숙하지만 코딩 경험이 많지 않은 창작자도 생성형 AI의 도움을 받아 다채로운 상상력을 실현할 수 있다. 체험에서만큼은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시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창작자는 '빨간색, 2인용, 전륜구동식의 컨버터블 스포츠카'와 같은 간단한 문장만으로 자동차를 디자인할 수 있다. 제작된 결과물은 빨간색 스포츠카처럼 보일 뿐만 아니라 3D 가상 세계에서 운전을 가능케 하는 모든 동작이 코드화돼 있다.

로블록스는 “커뮤니티를 존중하는 변함없는 가치에 따라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신중하고 윤리적으로 생성형 AI를 구현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다양하고 강력한 데이터 세트를 통해 편향된 콘텐츠를 제한하고, 안전하고 고품질의 콘텐츠 생산을 장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