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프로축구 인천, 공격 강화 위해 김대중 재영입

뉴시스 박지혁
원문보기

프로축구 인천, 공격 강화 위해 김대중 재영입

속보
네덜란드 유트레히트 시에서 폭발· 화재.. 4명 부상
기사내용 요약
계약기간 1년
[서울=뉴시스]프로축구 인천, 공격 강화 위해 김대중 재영입 (사진 =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서울=뉴시스]프로축구 인천, 공격 강화 위해 김대중 재영입 (사진 =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가 22일 공격 강화를 위해 김대중을 다시 영입했다고 전했다. 계약 만료 후 두 달만의 복귀로 계약기간은 1년이다.

인천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2023시즌 공격 옵션 다변화를 위해 김대중을 재영입하기로 결정했다.

경희고·홍익대를 거친 김대중은 2014시즌 인천에서 데뷔해 2019~2020시즌 상무 입대를 제외하고 인천에서만 뛰었다. K리그 통산 107경기에 나서 3골 6도움을 기록했다.

189㎝ 84㎏의 좋은 신체조건을 지닌 김대중은 탄탄한 피지컬과 특유의 헤더 능력을 바탕으로 높이에 장점이 있는 선수다.

김대중은 "계약 만료 후 팀을 찾았고 여의치 않던 중 조성환 감독님께서 손을 내밀어 주셔서 다시 친정 팀으로 복귀할 수 있었다"며 "2023시즌은 인천에게, 또 나에게도 중요한 해가 될 것 같다. 인천이 리그, 컵, 챔피언스리그에서 타이틀을 하나 이상 달성할 수 있도록 힘껏 돕고 싶다. 올 한 해 구단과 나의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