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온유, 정규 1집으로 11개월 만에 컴백
뉴진스 데뷔 음반, 밀리언셀러 달성
김현철, 내달 단독 콘서트 개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 TXT, 3주 연속 '빌보드 200' 톱10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3주 연속 톱10에 진입했다.
19일(현지시간) 빌보드가 올린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다섯 번째 미니 음반 '이름의 장: 템프테이션'(TEMPTATION)은 '빌보드 200'에서 전주보다 7계단 떨어진 10위를 기록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내달 25∼26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 세계 13개 도시를 순회하는 월드투어 '액트 : 스위트 미라지'(ACT : SWEET MIRAGE)를 떠난다.
온유 첫 정규 '서클' 이미지 |
▲ 샤이니 온유, 정규 1집으로 11개월 만에 컴백 = 그룹 샤이니의 온유가 3월 6일 첫 정규 음반 '서클'(Circle)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서클'은 지난해 4월 발매한 미니 2집 '다이스'(DICE) 이후 온유가 11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총 10곡이 수록됐다.
온유는 음반 발매를 앞두고 내달 3∼5일 사흘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솔로 콘서트 '온유 퍼스트 콘서트 오-뉴-노트'(ONEW 1st CONCERT 'O-NEW-NOTE)를 연다.
뉴진스 |
▲ 뉴진스 데뷔 음반, 밀리언셀러 달성 = 걸그룹 뉴진스의 데뷔 음반 '뉴 진스'(New Jeans)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밝혔다.
작년 8월 발매된 '뉴 진스'는 써클차트 기준으로 이달 11일까지 총 103만6천811장이 판매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올해 1월 공개한 'OMG'에 이어 두 번째 밀리언셀러 음반을 보유하게 됐다.
뉴진스는 'OMG'의 선공개 곡 '디토'(Ditto)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5주 연속 진입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김현철 공연 포스터 |
▲ 김현철, 내달 단독 콘서트 개최 = 싱어송라이터 김현철이 내달 17∼18일 이틀간 서울 대학로 더굿씨어터에서 단독콘서트를 연다고 주최사 메타체인그룹이 밝혔다.
1989년 정규 1집을 발표하며 데뷔한 김현철은 '춘천 가는 기차', '왜 그래', '달의 몰락' 등을 발표하며 한국 시티팝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김현철은 "이번 콘서트는 팬 여러분이 주인공"이라며 "공연을 하는 건 김현철이지만, 공연의 질을 결정짓는 건 당연히 공연의 주인공인 관객"이라고 소개했다.
hu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