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먹는 액상형 건강식품
현직 한의사 직접 참여해 개발
반려견과 함께 챙기는 면역력과 눈, 뼈 건강에 도움
‘나랑펫’ 개발에 참여한 박영철 하이미즈한의원 원장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건강식품 전문 업체 ㈜제이제이바이오가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액상형 제품인 ‘나랑펫’을 선보인다.
‘나랑펫’은 한의사가 직접 개발한 건강식품으로, 하루 1~2포씩 복용하면 면역력을 증강하고, 눈이나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나랑펫’은 십전대보탕과 녹용, 호박 등의 주요 성분을 추출해 만들었다.
십전대보탕은 사람과 동물의 원기를 돋우고, 소화기능을 튼튼하게 하며, 기혈이 잘 돌게하는 작용을 한다. 원기를 북돋우고 소화기를 튼튼하게 만드는 ‘사군자탕’과 음액과 혈액을 보충해주는 ‘사물탕’을 함께 처방하는 것을 한로에서는 ‘팔진탕(八珍湯)’이라고 하며, 이는 인체의 기(氣)와 혈(血)을 보충하는 기능을 한다.
여기에 피부와 털을 윤기있게 하는 황기, 한랭한 증상을 치료하는 육계를 더한 것이 십전대보탕이다. 구체적으로는 당귀, 천궁, 백작약, 숙지황, 황기, 인삼, 백출, 복령, 대추, 감초, 호박, 녹용 등이 쓰였다.
‘나랑펫’ 개발에 참여한 박영철 하이미즈한의원 원장은 “십전대보탕과 같은 보양약에 녹용과 호박을 보강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항산화, 항염작용에도 도움을 주므로 체내 면역기능을 향상시킨다”라고 설명했다.
‘나랑펫’은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의 건강 증진까지 함께 달성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나랑펫을 반려동물과 함께 나눠 먹으면서 유대감을 느끼고, 함께 음식을 나눠 먹는 가족이라는 온기까지 느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제이제이바이오 관계자는 “건강식품 ‘나랑펫’은 사람과 펫이 함께 복용하며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개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정직한 건강식품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