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베트남 대표팀과 결별한 박항서 감독, 14일 잠시 귀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축구 대표팀과 5년간의 동행을 마무리한 박항서 감독이 잠시 한국을 찾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매니지먼트사인 디제이매니지먼트는 박 감독이 오는 14일 오후 4시 30분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고 밝혔습니다.

입국장에선 짧은 기자회견을 통해 근황 등을 전할 예정입니다.

매니지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박 감독은 방송 촬영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잠시 한국에 머물고 16일에는 다시 베트남으로 출국합니다.

지난달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컵 준우승을 끝으로 베트남 대표팀과 5년여간의 동행을 마무리한 박 감독은 현재 베트남에 머물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 베트남 A대표팀과 23세 이하 대표팀을 동시에 맡은 박항서 감독은 '박항서 매직' 열풍을 일으키며 베트남 축구의 발전을 이끌었습니다.

사상 첫 아시안게임 4강 진출과 동남아시안(SEA) 게임 2회 연속 우승,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을 이끌며 베트남 축구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2016년 134위였던 베트남의 FIFA랭킹은 지난해 12월 기준 96위가 됐습니다.

지휘봉을 내려놓은 박 감독은 "베트남과 한국에서는 감독을 하지 않는다고 분명히 말씀드렸다"며 "어떤 곳에서 어떤 일을 할지 깊이 고민해봐야 한다. 분명한 건 축구와 관련된 일을 할 거라는 것이다. 베트남에서 유소년 축구와 관련된 제안들도 오고 있어 고민 중"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주영민 기자(nag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