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6연승' KGC 김상식 감독 "승부처에서 집중해줬다" [승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안양KGC인삼공사 김상식 감독. 제공 | KBL.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안양=황혜정기자] “선수들이 승부처에서 집중해줬다.”

안양 KGC인삼공사가 9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원주 DB와 가진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5라운드 맞대결에서 80-70으로 승리했다. KGC는 이날 승리로 6연승을 내달리며 리그 1위를 고수했다.

경기 후 KGC 김상식 감독은 “오늘 공격에서 약간 늘어졌던 것 같다. 그래도 끝까지 선수들이 집중력을 발휘해줬던 것 같다”고 총평했다. 김 감독은 “선수들이 승부처에 가서 집중했지만, 항상 말씀드렸듯이 1, 2쿼터부터 집중하도록 해야겠다”고 덧붙였다.

김 감독은 오세근을 4쿼터에서 교체한 이유에 대해 “다리에 쥐가 나 교체했다. 휴식을 줬다”고 밝혔다.

이날 21득점을 기록한 가드 변준형에 대해서도 칭찬했다. 김 감독은 “변준형이 승부처에서 레이업이나 3점슛을 많이 기록했다. (변)준형이에게 이기고 있을 때 템포 조절만 해주자고 말한다. 준형이가 기술도 기술이지만 가드로서 경기 운영 능력도 정말 많이 좋아졌다. 앞으로 더 좋아질 것 같다”며 미소지었다.

후반기가 얼마남지 않았다. KGC는 29승11패로 단독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위와 승차는 3.5경기다. 김 감독은 “1위를 지키기 위해서 승리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한 경기씩 최선을 다하면 승리와 우승이 따라온다고 선수들에게 말하고 있다”고 했다.
et1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