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레알 격침한 이강인, 세비야 상대로 공격포인트 노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2일 세비야전 원정 경기…상위권 도약 가능
레알전 주력 과시한 이강인…공격포인트 기대
뉴시스

[서울=뉴시스]이강인. 2023.02.09. (사진=마요르카 SNS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한국 축구 기대주 이강인(22)이 레알 마드리드전 선전에 이어 세비야를 상대로 공격 포인트 적립을 노린다.

이강인 소속팀 마요르카는 오는 12일 오전(한국시간) 에스타디오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열리는 2022~2023시즌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 21라운드 세비야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마요르카는 승점 28점으로 리그 10위, 세비야는 승점 21점으로 리그 16위다.

마요르카는 직전 경기에서 거함 레알 마드리드를 격침하며 사기가 올라있다.

반면 지난 세 시즌을 4위로 마감하며 챔피언스리그에 나간 세비야는 올 시즌에는 강등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다. 지난해 10월 훌렌 로페테기 감독을 경질했지만 여전히 하위권을 맴돌고 있다.

다만 세비야는 최근 홈경기에서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세비야는 지난해 10월 마요르카 원정에서 1-0으로 이겼다.

이강인은 직전 레알전에서 골을 넣거나 도움을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역습 과정에서 주력을 과시하면서 공격력을 뽐냈다.

이적설에 휘말렸던 이강인은 마음을 다잡고 레알전에서 여전한 실력을 과시해 현지 언론을 놀라게 했다.

올 시즌 2골 4도움을 기록 중인 이강인이 공격포인트를 추가해 승리를 견인한다면 마요르카는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다. 마요르카와 6위 비야레알 간 승점 차는 3점에 불과하다. 4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승점 차이는 7점이다. 이강인이 마요르카를 더 높은 곳으로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